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보기
제목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양성평등 의식향상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3-14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양성평등 의식향상 교육 실시]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문채수연)는 오는 16(14, 비대면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상담자원봉사자 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양성평등 의식향상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의 양성평등 의식을 높이는 한편, 성인지 인권감수성이 녹아드는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상담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문채수연 센터장은 "상담자의 양성평등 의식 정도는 상담장면을 통해 내담자에게도 영향을 끼친다. 이번 교육이 학생 내담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한편 상담자의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2021년 대상별 맞춤형 표준강의안(기업·관광·사회복지·언론 종사자 및 마을리더) 매뉴얼 개발하였으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ww.jejuegen.kr)

이 외에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성인지적 홍보물 제작, 다양성과 조직문화개선,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역량강화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문의 064-712-4942)

첨부 20220314_보도자료_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양성평등의식향상교육실시.hwp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