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보기
제목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도내 전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4-01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문채수연)31일 도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지역활동가 대상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에서 지난해 제작한 <공공기관 종사자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 <대상별 맞춤형 양성평등교육 표준강의안 매뉴얼>을 활용, 강사들이 교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양성평등 교육 콘텐츠 제작에 참여한 강지영(제주여성상담소 성인권교육센터 Sing 팀장), 고명희(前제주여성인권연대 대표), 김은정(제주경찰청 성평등행정관)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양성평등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제시하는 자리였던 만큼 강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문채수연 센터장은양성평등 인식 확산을 위해서는 전문강사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전문강사들이 도민들의 다양성을 고려하고, 제주사회의 특성을 반영한 대상별 맞춤형 양성평등교육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역량 강화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성인지적 홍보물 제작, 다양성과 조직문화개선, 성희롱·성폭력 사건처리 역량강화 등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문의 064-712-4942)

첨부 20220331_보도자료_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전문강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hwp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