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컨텐츠

보도자료

게시물 상세 보기
제목 2022년도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7-01

2022년도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운영

-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 오는 28일 기본과정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진행 -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센터장 고보숙, 이하 교육센터)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협력 기관으로 선정되어, 제주지역 성평등 문화확산에 기여할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오는 28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 본 교육과정은 총 4단계(▲기본과정(22h) ▲전문과정(28h) ▲강의력 향상과정(22h) ▲위촉평가(8h)), 총 8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에 교육센터는 1단계에서 3단계(15h) 교육과정을 진행하며, 3단계(7h, 강의력코칭)에서 4단계 위촉평가과정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교육과정에 참가하는 교육생들은 서류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8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들이 최종 위촉평가 과정을 통과하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전문강사로 위촉되어 2023년부터 1년간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 고보숙 센터장은 “이번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타지역과 달리 ‘관광분야 특화’ 교과목을 배치하여 진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교육생들이 제주관광에 대한 이해를 통해 대상자 특성에 기초한 성인지관점의 양성평등교육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이 계속되고 있지만 안전하게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 등 감염병 예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제주양성평등교육센터는 2020년 9월 개소하여 공공기관 종사자 대상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주지역 전문강사 역량강화 및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첨부 (보도자료)전문강사 양성과정_2022_기본과정(배포).hwp
목록으로